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동정]강병삼 제주시장, 산둥성 국제청년포럼에서 세계 각국 청년 격려
상태바
[동정]강병삼 제주시장, 산둥성 국제청년포럼에서 세계 각국 청년 격려
  • 승인 2023.07.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 말미에 ‘청년이 가야 할 길’을 중국어로 전하면서 현지 청년들의 지지와 호응 얻어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7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산둥성 지난시와 더저우시에서 열린 ‘산둥성 국제청년포럼’ 행사에 참석해 세계 각국 청년에게 격려의 인사말을 전하고 기업 현장을 시찰했다.

 이번 포럼에는 85개국 1000여명의 청년들이 참가했으며, 제주시는 재직 중인 청년 공무원과 제주시 소재 청년 기업인 등 총 9명이 참여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산둥성 주요 지도자와 해외 귀빈 단체 만남의 자리에 참석해 상호간의 관심 사항에 대해 논의했고, 청년 교류 협력 프로젝트 성과 발표, 황하 세계 청년 경제포럼, 세계 청년 혁신 창업대회, 기업 현장 방문 등이 이어졌다.

 더저우시에서 열린 ‘세계 청년 혁신 창업대회’에서는 축사를 통해 세계 각국의 청년들을 격려했다.

 특히 축사 마지막 문단에서는 중국의 문학가인 루쉰의 말을 인용해 ‘청년이 가야 할 길’에 대해 중국어로 말함으로써 현지 청년들의 많은 지지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더저우시로 진출한 한인기업 현장을 방문해 중국의 경제 상황, 기업 수익구조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제주의 기업 상황과 비교하며 세계 시장에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도 노력하는 경영인들을 격려했다.

 강 시장은 주카이궈(朱开国) 더저우 시장과의 면담에서 이번 포럼의 성공적 개최에 대한 축하 말씀을 먼저 건냈다.

 더저우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민들이 휴양과 관광을 즐기기 위한 최적지가 제주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많은 시민이 제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날 면담에서 강병삼 시장과 주카이궈 시장은 앞으로도 지방정부 차원에서 상호 이익 증진과 발전을 위한 우호관계 유지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