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참여기관 모집
상태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참여기관 모집
  • 승인 2023.07.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 참여기관 모집 포스터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 참여기관 모집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는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추진한다.

 ‘2023년 여행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고유 문화자원을 활용한 인문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인문 향유 기회를 제공해 인문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예술위는 전국의 문화재·휴양지·국립공원·지역축제·테마파크 등에서 진행하는 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7월 21일(금)부터 8월 16일(수)까지 사업 참여기관 모집 공모를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인문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수 있는 전국의 문화재·휴양지·국립공원·지역축제·테마파크 등의 운영기관이며, 소정의 심사기준에 따라 총 40개 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관은 여행지 및 인문 자원을 방문한 관광객과 지역주민, 지역의 취약·소외계층 주민을 위한 인문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게 되며, 선정 기관별 최대 1000만원까지 예산이 지원된다.

 예술위는 지역 고유 문화자원을 활용한 인문 프로그램 운영에 관심 있는 기관이나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기관 모집은 8월 16일(수)까지이며, 자세한 사업 내용 및 신청 방법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소개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우리 모두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갖고 있다는 믿음으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모든 이가 창조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6년 설립된 단체이다. 현장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10명의 위원들이 합의를 통해 문화예술정책을 이끌어내며, 민간이 공공영역의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공공영역이 민간에 참여하는 동시적 구조를 통해 문화예술이 처한 각종 환경에 대한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대안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