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문학관, 창작공간 제4기 이용작가 모집
상태바
제주문학관, 창작공간 제4기 이용작가 모집
  • 승인 2023.08.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한 달간 신청·접수…예비 작가도 이용 가능

 제주문학관이 모든 문학 장르의 기성 작가부터 예비 작가까지 창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제4기 창작공간 이용작가를 모집한다.

 제주문학관 창작공간은 문학작품을 집필할 수 있는 작업실이다.

 제4기 운영기간은 10월 4일부터 12월 29일까지이며, 최대 8명의 작가가 이용할 수 있다.

 신춘문예나 문학 전문지 등을 통해 등단했거나 작품집 발간 실적이 있는 기성작가와 작품 발표 혹은 출판 계획이 있는 예비 작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창작공간 4기 접수 기간은 15일부터 9월 15일 오후 6시까지 한 달간으로, 제주문학관 누리집(www.jeju.go.kr/liter) 교육·프로그램 신청란을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창작공간 이용은 무료이며, 별도의 교통비·식비·체제비 등은 선정작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창작공간은 제주문학관 3층에 있으며, 유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단, 개인 노트북은 별도로 지참해야 한다.

 창작공간은 휴관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창작공간을 이용한 예비 작가가 제주신인문학상 소설 부문과 희곡 부문에 각각 당선된 바 있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문학관은 도민과 작가들이 문학을 향유하기 위해 제주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문화공간”이라며, “관심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