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03 (토)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 2023 인터참코리아, 8월 30일 코엑스 개최
상태바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 2023 인터참코리아, 8월 30일 코엑스 개최
  • 승인 2023.08.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InterCHARM Korea 현장
2022 InterCHARM Korea 현장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인 ‘2023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가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21회째를 맞는 ‘2023 인터참코리아’는 서울메쎄와 리드케이훼어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매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인증을 받는 글로벌 뷰티 무역 전문 전시회다. 매년 50여 개국 3000명이 넘는 해외 바이어가 내방해 전시회 슬로건처럼 ‘해외 바이어가 직접 찾는 글로벌 전시회’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3년 인터참코리아는 규모를 확대해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화장품 전문 박람회로 아래와 같이 개최한다.

 첫째, 주최 측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주요 국가의 해외 빅바이어를 직접 초청하는 등 대규모 오프라인 상담회를 준비하고 있다. 미주, 유럽, 일본, 동남아 신흥국 등 200여 개사의 실질적인 바이어 초청으로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둘째, All About That Beauty Seminar 개최를 통해 뷰티·화장품 관련 최신 트렌드와 기술 그리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산업의 미래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뷰티·화장품 산업의 전문가들로서 최신 정보와 실전 경험을 공유하며, 참관객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시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셋째, 바이어와의 온라인 매치 메이킹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기업과 바이어의 정보를 서로 공유해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째, 이번 인터참코리아에서는 글로벌 트렌드 리서치 전문 기업 민텔과 파트너십을 맺고 혁신과 트렌드를 모두 사로잡은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는 어워드도 진행한다.

 민텔은 50년 전통의 영국계 기업으로 1996년부터 전 세계에서 신제품을 직접 구매해 패키징, 성분, 제조사 등 모든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업로드해왔다. 민텔의 리포트는 실제 신제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출되기 때문에 업계에서 신뢰도가 높다.

 백종현 민텔 코리아 지사장은 “한국은 해외에 비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트렌디한 제품을 빠르게 출시한다”며 “이번 어워즈가 국내 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밖에 참가 기업들의 브랜딩 강화 및 홍보를 위해 AVING News와 협업해 전 세계로 현장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는 등 기업의 실질적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전시 주최사는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과 바이어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특별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인터참코리아 개최를 통해 화장품 산업의 혁신과 미래 동향을 탐색하는 최고의 플랫폼으로, 세계 각국의 화장품 기업 및 바이어들에게 뛰어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3 인터참코리아에 문의 사항은 서울메쎄 및 이메일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서울메쎄 소개

 서울메쎄는 2002년 설립된 전시 전문 주최사다. 국제인공지능대전,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 국제전기전력전시회, 국제건물관리산업전시회, 인터참코리아, 오토살롱위크, 인천국제낚시보트캠핑페어, 대한민국팜엑스포, 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 등 매년 10여개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3개 전시회는 산업자원통상부 국제인증 전시회로 등록돼 있다. 해외 바이어 유치 및 국내 업체의 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한 수출 활로 개척, 해외 파트너사와 업무 협력을 통해 수출 증대 및 신규 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