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제주여상,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다녀오다!
상태바
제주여상,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다녀오다!
  • 승인 2023.08.2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학년.
▲ 3학년.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오희숙) 2, 3학년 학생 20명은 지난 8월 23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 다녀왔다.

 그동안 금융권 및 공기업 취업을 위해 준비해온 학생들은 사전에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기업에 채용 면접 혹은 모의 면접을 신청해 서류전형에 통과한 후 각자 사전에 통지받은 면접 시간에 맞춰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실전(모의) 면접에 참여했다.

▲ 채용 면접.
▲ 채용 면접.

 3학년 학생들은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등 채용 면접에 참여했으며 이외에 2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등 제주지역에서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취업처 모의 면접에 참여했다. 또한 전국에서 준비해온 취업준비생들과 함께 금융권 취업준비 골든벨, 고졸채용 컨설팅 등 다양한 부스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역량을 점검하고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제주여상 관계자는 “그동안 은행 창구 직원의 역할로 한정해 금융권 취업을 막연하게 생각해왔던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금융권·공기업 등의 취업처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또한, 장차 자신이 도전해야 할 금융권 분야의 직무와 업무에 맞춰 좀 더 구체적인 학습계획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실천 의지를 강화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