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시 3개 보건소, 심뇌혈관 질환 예방 집중홍보 전개
상태바
제주시 3개 보건소, 심뇌혈관 질환 예방 집중홍보 전개
  • 승인 2023.08.3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제주시 보건소(제주, 서부, 동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

 매년 9월 첫째 주 첫날부터 일주일 동안은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으로, 국민에게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됐다.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꾸준히 치료해야 하며, 자신의 혈압,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인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제주시는 보건소 전체 합동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으로, 특히 중점 홍보 대상인 30·40세대에게 파급력이 높은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제주보건소)과 관내 읍·면사무소에 찾아가 혈압·혈당을 측정하는 레드서클 홍보부스를 운영(서부, 동부보건소)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1일 제주시청 앞 어울림마당에서 도내 6개 보건소와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이 합동 홍보관을 운영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홍보, 다양한 체험 진행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함으로써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i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것을 의미한다.

 이민철 제주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발병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고,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이나 당뇨병, 고지혈증은 상당 부분 진행되기 전까지 무증상인 경우가 많아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수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읍·면사무소 레드서클 홍보부스 운영 일정

서부지역

9. 4.()

09:30 ~ 11:30

한경면사무소

9. 14.()

애월읍사무소

9. 20.()

한림읍사무소

동부지역

9. 14.()

14:00 ~ 16:00

조천읍사무소

9. 19.()

구좌읍사무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