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보건소, 제주시 공직자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보건소, 제주시 공직자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 승인 2023.09.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제주시 온라인 학습센터에서 동영상 교육 진행

 제주보건소는 제주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자살예방의 날(매년 9월 10일)을 맞아 '제주시 온라인 학습센터(www.jejusi.go.kr/htmls/edu)'에서 제주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제주보건소는 ‘생명지킴이’ 양성을 위해 지역사회 내 자살고위험군 조기 발견을 위한 내용을 담은 1시간 분량의 동영상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국내 자살실태 현황과 주변의 자살 위험요인을 ▲보고(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 상황적 신호 확인) ▲듣고(자살생각의 이유와 삶의 이유 경청) ▲말하기(전문가에게 도움을 의뢰하는 방법) 등으로 이뤄진다.

 한편 ‘생명지킴이’란 자살 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나 기관에 연계해 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하며, 지난 8월까지 36명이 생명지킴이 교육을 이수했다.

 또한, 생명지킴이 교육은 일반인인 경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www.kfsp.or.kr)에서 온라인 교육 이수가 가능하고, 기관이나 단체인 경우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해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백일순 건강증진과장은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해 주변에 자살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촘촘하고 빈틈없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생명지킴이 교육에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문의: 제주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간호팀(☎064-728-4063),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팀(☎064-728-4077)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