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온누리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소비하고 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상태바
“온누리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소비하고 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 승인 2023.09.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수산물 구매 시 환급행사 연말까지 상시 진행
추석 맞아 10월 6일까지 할인 구매 한도 30만원 상향

 제주특별자치도는 국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도내 참여 시장은 9월 14일까지는 2개소(동문재래시장, 동문수산시장), 15일부터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이 추가돼 올 연말까지 총 3개소에서 진행된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한도도 10월 6일까지 30만원씩 상향돼 지류형은 130만원, 충전식 카드형은 180만원까지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단, 재고 및 예산 소요 상황에 따라 조기종료 될 수 있다.

 제주도는 지난 7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도 상인연합회 등과 민관합동회의를 열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전통시장·상점가, 소상공인 모두의 상생 방안으로 내년부터 온누리상품권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을 탐나는전으로 환급하는 소상공인 가맹점 이용 장려 및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정책도 검토하고 있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앞으로 도 상인연합회와 함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확대와 이용정보 및 환급행사 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조례 개정 및 매출액 2억원 이하 소상공인까지 온누리상품권 이용처를 확대하는 방안을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