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맞춤형 건강서비스 완료
상태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맞춤형 건강서비스 완료
  • 승인 2023.09.1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건강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건강수준 및 자가건강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최종검진을 지난 9월 12일에 마무리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건강위험 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이 있는 지역주민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소 전문인력(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양방향 소통으로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지역주민 70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영양, 운동, 건강(금연·절주) 등의 1:1 집중 상담을 진행해 최종검진 결과 건강 위험요인이 1개 이상 감소한 대상자는 39명(65%)이며, 또한 과체중 이상 44명 중 36명(82%)이 체중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 완료자 중 한 명은 “대수롭지 않게 여겨왔던 음식 먹기, 운동 실천하기 등 평상시 생활습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3kg을 6개월 동안 감량하고 9개월 이상 유지하는 '튼튼 제주, 건강 3·6·9 프로젝트', 건강식생활 실천 향상을 도와주는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사업과도 연계 운영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과 함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관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내년에도 있을 대상자 모집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