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제주시 동부보건소, 임산부·영유아 건강 위한 영양교육실시
상태바
제주시 동부보건소, 임산부·영유아 건강 위한 영양교육실시
  • 승인 2023.09.15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문제 해소 및 식생활 능력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지난 9월 14일, 영양플러스 사업대상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임산부·영유아의 구강관리 및 온라인 영양교육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임산부 구강관리의 필요성과 유치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 내용은 ▲임산부 및 영유아 구강관리 방법 ▲EBS 영양플러스 온라인 교육 이용 방법에 대해 안내했으며, 특히 온라인 교육에서는 영유아 변비 예방법에 대한 내용도 안내하는 등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영유아용 치약과 칫솔을 제공해 직접 체험하게 하면서 참여도를 높였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은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위험 요인을 가진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산부와 72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매월 보충식품 패키지를 가정으로 배송하며 영양교육과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9월 현재까지 보충식품 제공 17회 392명, 영양교육·상담 17회 747명에게 제공했다.

 현은희 동부보건소장은 “더 많은 대상자들이 영양플러스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 홍보는 물론 임산부, 영유아가 균형잡힌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