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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 활용한 시민편의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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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 활용한 시민편의 제고
  • 승인 2023.10.08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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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전화 발신정보 알림, ARS 간편납부 시스템 등 서비스 제공

 제주시는 행정전화 발신정보 알림 서비스, 휴대전화 안심번호 서비스 등 인터넷전화 부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의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인터넷전화 부가 서비스는 음성통화 위주의 인터넷전화에 부가 기능을 추가해 민원인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다.

 발신정보 알림은 행정 전화번호에 기관·부서명이 동시에 표기되어 시민들이 전화금융사기나 스팸 전화로부터 안심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모든 행정전화(3,000회선)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ARS 간편납부 시스템을 이용한 과태료 납부는 전년 677건·6천387만원보다 2천280만원이 증가한 639건·8천667만원이 수납됐다.

 또한 읍·면·동 및 외청 35개 부서에서는 전화 돌림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운영 중이며, 팩스 문서 분실 방지와 토너 비용 절감 등을 위한 웹팩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그밖에도 민원부서 직원의 현장 업무 편의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휴대전화 안심번호 서비스는 신청자에 한해 현재 총 360회선을 제공하고 있다.

 현치하 정보화지원과장은 “시민과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시민 편의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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