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조선의 들소, 이중섭’, 아름다운 빛으로 이중섭거리 가을밤을 수놓다
상태바
‘조선의 들소, 이중섭’, 아름다운 빛으로 이중섭거리 가을밤을 수놓다
  • 승인 2023.10.1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섭거리 서귀포 관광극장 벽면, 이중섭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한국의 근대 서양화의 거목이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 이중섭(1916~1956) 작품이 프레임을 벗어나, 서귀포의 문화예술의 상징 공간인 서귀포관광극장 벽면에서 아름다운 빛과 함께 이중섭거리의 밤을 수놓고 있다.

 이중섭거리 서귀포 관광극장 외벽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는 이중섭 작품의 세밀한 선과 강렬한 색을 깊이 들여다보고 감상할 수 있도록 단순히 작품을 나열하는데 그친 연출이 아니라, 스토리와 내레이션을 통해 그의 작품과 굴곡진 인생을 이해할 수 있는 이중섭 다큐멘터리 방식의 미디어아트이다.

 연출 시간은 7분가량이며, 총5개의 주제로 구성했고 1장은 '조선의 들소', 2장 '가족', 3장 '환상', 4장 '마지막 여정', 5장 '유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디어파사트 공연작품은 총 38개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 시간은, 하계 기간(4월~9월)에는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이며, 동계기간(10월~3월)에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연속으로 상영할 예정으로 서귀포 관광극장에서 야외공연이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출 시간 내에는 연중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서귀포관광극장에서 진행되는 미디어 아트 공연은 이중섭작품에 그치지 않고, 이중섭거리를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등으로, 신년에는 신년인사 메시지 등 다양한 시즌 콘텐츠도 추가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중섭미디어파사드사업은 서귀포시에서 진행 중인 야간경관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하영올레 야간걷기 코스인 '빛의 하영'의 핵심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무대가 되는 이중섭거리 서귀포 관광극장은 1963년 10월 서귀포 최초의 극장으로 개관했던 곳으로 화재로 지붕이 소실되면서 지금은 노천극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곳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