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하례초, 11월 마을과 함께하는 생태탐험대 실시
상태바
하례초, 11월 마을과 함께하는 생태탐험대 실시
  • 승인 2023.11.1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례초등학교(교장 장금희)는 11월 15일, 1~6학년이 하례마을, 감귤체험농장, 농업기술센터에서 제주형 자율학교(건강생태학교) 내 고장 하례 지킴이 프로그램 중 마을과 함께하는 생태탐험대 활동을 운영했다.

 1~2학년은 우리 마을 알아보기를 주제로 하례마을 안길을 걸으며 하례리 노인회관, 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농협, 하례리사무소 등 마을 내 여러 기관이 하는 일을 알아보았다.

 3~4학년은 제주 감귤을 주제로 감귤체험농장을 방문해 맛있는 감귤 고르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감귤을 따보았다. 이어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감귤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5~6학년은 '공동체 문화'라는 주제로 제주도 농촌문화를 이해하고 그 중에서 다양한 전통놀이를 익혀 친구들과 직접 놀이를 해보았다. 이어서 감귤체험농장을 방문해 제주의 감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수확도 했으며 감귤을 활용해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해보았다.

 하례초 관계자는 “매월 1회 마을과 함께하는 생태탐험대 활동을 통해 우리 고장 하례리를 직접 방문하면서 자연을 이용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이런 농촌문화를 가꾸고 이어가는 것이 매우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