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제주문화예술진흥원 공동기획공연 ‘국립국악관현악단 베스트 컬렉션’
상태바
제주문화예술진흥원 공동기획공연 ‘국립국악관현악단 베스트 컬렉션’
  • 승인 2023.11.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국립국악관현악단 제주 공연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태관)은 공동기획공연으로 국립국악관현악단(예술감독 겸 단장 채치성) '베스트 컬렉션'을 오는 12월 1일 오후 7시 30분,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2023 찾아가는 국립극장’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가수 강허달림과 국립국악관현악단, 지휘 원영석, 피리 이상준, 해금 변아영 사물놀이 사물광대가 출연한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립극장 전속 예술단체로 한국 고유의 악기로 전통 음악의 현대적인 재해석 및 한국 정신과 정체성을 담은 소리로 동시대의 음악을 창작하여 전하고자 노력하는 국립예술단체이다.

 이번 ‘국립국악관현악단 베스트 컬렉션’은 영화음악, 대중가요, 전통 타악 공연으로 국악의 격과 멋을 표현하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의 대표적인 명곡 레퍼토리 공연이다. 블루스 디바 ‘강허달림’과 한국 사물놀이의 정통성을 대표하는 사물광대가 협연해 한국적 미학과 다채로운 멋을 전할 예정이다.

 김태관 제주문화예술진흥원장은 “이번 공연은 평소 접하기 힘든 국악관현악 공연으로 청소년과 중장년 등 다양한 세대의 도민들에게 국악 감상의 기회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국악 활성화 및 수준 높은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도민들에게 명품 국악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람료는 1층 1만5,000원, 2층 1만원이며, '제주도 문예회관 운영 조례'에 따라 국가유공자 및 문화사랑회원과 65세 이상 노인 등은 30~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예매는 문화예술진흥원 예매시스템(www.eticketjeju.co.kr)에서 할 수 있다.

 이번 공연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 www.jeju.go.kr/jejuculture/index.htm)을 참고하거나 전화(☎064-710-7656)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