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4 (토)
제주보건소,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상태바
제주보건소,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 승인 2023.11.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 탐라문화광장 부근에서 에이즈 예방 홍보물 배부 등

 제주보건소는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해 오는 12월 1일, 탐라문화광장 부근에서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에이즈(AIDS)는 후천성면역결핍증으로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 후 질병이 진행되어 나타나는 면역결핍증후군을 말한다.

 ‘AIDS to Zero’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예방법을 알리고,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며, 에이즈 예방 홍보물 배부 등으로 진행된다.

 에이즈는 악수, 포옹, 입맞춤, 식사, 침, 땀, 모기 등 일상생활 접촉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으며, ▲성관계를 통한 감염 ▲오염된 혈액에 수혈 ▲모체로부터 아기에게 수직감염 등으로 감염될 수 있다.

 감염이 의심되면 4주 정도가 지난 후 검사 받는 것을 권장하며, 조기 검사를 통해 빠른 치료를 받을 경우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고 타인에 대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백일순 제주시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 예방은 물론 에이즈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감염인에게 따뜻한 이해와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잘못된 정보로 인해 사회적 차별이나 편견이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