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다우기술 뿌리오, 국내 최초 ‘AI 문자서비스’ 정식 출시
상태바
다우기술 뿌리오, 국내 최초 ‘AI 문자서비스’ 정식 출시
  • 승인 2023.11.3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기술 뿌리오, 국내 최초 ‘AI 문자서비스’ 정식 출시
다우기술 뿌리오, 국내 최초 ‘AI 문자서비스’ 정식 출시

 국내 1세대 IT 벤처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제공하는 단체문자 전문 사이트 뿌리오가 11월 29일 국내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문자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뿌리오는 △기업 마케팅을 위한 단체문자(SMS·LMS·MMS) △카카오 알림톡·친구톡 △전자문서 △모바일쿠폰 등을 대량 발송 및 분석해 주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업계 최다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17년 연속 메시징 업계 1위 서비스다.

 신규 출시된 AI 문자서비스는 챗GPT 모델 기반의 학습 데이터를 활용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발송 목적 및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최적화된 메시지를 생성해준다. 이를 통해 뿌리오는 고객들이 문자 작성을 위해 들이는 시간 및 리소스를 크게 단축하고, 양질의 문자 작성을 지원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I 문자서비스는 선거 문자와 기업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 등 모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2024년 예정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AI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거 문자 메시지를 생성, 유권자의 표심을 움직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AI 문자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된 생성형 AI 문자서비스로 기업 홍보·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 기술 개발을 통해 RCS(차세대 문자서비스), ACS(전화 음성 송출) 등의 서비스 도입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뿌리오는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뿌리오 홈페이지 (https://www.ppuri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임직원·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