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대정여고,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학습코칭 교원연수’ 실시
상태바
대정여고,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학습코칭 교원연수’ 실시
  • 승인 2023.12.1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여자고등학교(교장 서자양)는 지난 12월 15일, 자기주도학습실에서 전교 직원을 대상으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학습코칭 교원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강사인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소장은 학교 현장에서 26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수업성장’, ‘철학이 살아있는 수업 기술’ 등을 집필했고, 전국 교육청과 학교 현장을 중심으로 연수를 통해 교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습 코칭의 실제를 학교 수업과 생활지도에 적용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되었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 각자의 성향 분석과 사례 나눔과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습코칭의 의미와 중요성, 학습코칭 기반 수업 디자인, 학습 유형에 맞는 학습지도 방법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김현섭 소장은 "고등학생의 경우, 진로중심 교육과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관찰과 학생과의 소통을 통해 개별 학생의 성향을 분석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자양 교장은 “이번 연수가 우리 학교 학생들을 더욱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학생 개인 맞춤형 자기주도적학습력을 신장시키는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우리 학교 맞춤형 교직원 대상 연수를 통해 학생 성장을 지원한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