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배우 이엘 ‘이엘 코냑 하이볼’ 출시
상태바
배우 이엘 ‘이엘 코냑 하이볼’ 출시
  • 승인 2023.12.2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엘 ‘이엘 코냑 하이볼’ 출시
배우 이엘 ‘이엘 코냑 하이볼’ 출시

 유명 배우 이엘(본명 김지현)이 부루구루와 협업해 12월 20일 ‘이엘코냑하이볼’과 ‘이엘프렌치커넥션’을 전국 출시했다.

 ‘이엘코냑하이볼’은 국내 최초로 100% 프랑스산 VSOP 코냑만을 원주로 사용해 만든 RTD (Ready-to-drink) 형태의 캔 하이볼로, 단맛을 최대한 배제한 정통 하이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평소 와인과 코냑에 대한 조예가 깊으며 프랑스어에 능통한 배우 이엘은 이번 제품을 기획하기 위해 직접 프랑스 코냑 지방에 가서 6개의 생산자를 만나 수백종의 코냑 원주를 시음하고, 최종 결정도 직접했다. ‘이엘프렌치커넥션’도 동명의 칵테일을 RTD 형태 캔 제품으로 만든 것으로, 평소 이엘이 가장 즐기는 칵테일 가운데 하나를 골랐다.

 이엘은 이번 제품의 기획 과정에서도 특유의 감각을 발휘했다. 뱅베가 수입하는 내추럴 와인의 라벨을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제작한 경험을 살려, 이번에도 라벨 제작 과정부터 직접 참여했다. 유명 출연작인 드라마 ‘도깨비’에서의 강렬한 빨간색 이미지를 살린 라벨과 광고 제작부터, ‘프랑스 코냑에서 온 편지’라는 콘셉트의 디자인을 직접 기획했다. 나아가 제품과 포스터 등에 입술 마크 역시 배우가 수백번을 직접 찍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그대로 재현했고, 12월 14일 사전 론칭 행사때도 직접 게스트를 초대하고 행사 진행까지 기획했다.

 ‘이엘코냑하이볼’과 ‘이엘프렌치커넥션’은 12월 20일부터 전국 CU, GS25 및 이마트24 등에서 2캔 9900원에 만날 수 있다. 앞으로 대형 마트 및 주요 주류 판매처들에도 차례대로 유통할 계획이다.

 부루구루 소개

 부루구루는 양조(Brew)의 전문가(Guru, 도사)들이 모여 만들어진 회사다. 최고의 재료로 최고의 주류를 만드는 회사로, 2017년 콤부차로 시작해 이제는 맥주, 리큐르 등 맛있는 주류로 일상에 즐거움을 선물하며 맥주와 다양한 캔 하이볼, 셀처 등을 바탕으로 주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