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서귀포산업과학고, 농업직 공무원 1명 배출 쾌거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 농업직 공무원 1명 배출 쾌거
  • 승인 2023.12.2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남경 학생.
▲ 김남경 학생.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12월 29일, 2023년도 제5회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농업 직렬 최종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합격의 주인공은 자영생명산업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남경 학생으로 농업 행정 분야를 진로 목표로 정하고 학생 맞춤형 농업교육과정 이수와 학교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이룬 쾌거이다.

 김남경 학생은 이외에도 도외 국립 사범대학, 도내 국립 농과대학에도 최종합격했으나, 제주 농업을 발전시키는 농업행정 전문가가 되겠다는 포부로 공무원 임용을 최종 선택했다.

 김남경 학생은 “선생님들의 지지와 응원 덕분에 끝까지 공부할 수 있었고, 이러한 격려와 사랑을 바탕으로 제주 농업을 발전시키는 농업직 공무원이 되겠다”며 합격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자영생명산업과는 4차 산업 시대에 부응하는 학생 맞춤형 농업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우리은행 최종 합격(IT 정보보안 분야) ▶2023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은메달, 장려 입상(산업 드론 제어 분야) ▶2023년 전국 FFK 전진대회 동상 입상(과제이수 분야) ▶도내·외 농업, 조경, 산림 전공 4년제 국립대학 합격 등 다수의 성과를 달성했다.

 김수환 교장은 “특성화고등학교의 경쟁력은 졸업 후 취업, 창업, 대학 진학 등 진로가 다양하다는 것”이라고 고등학교 직업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이 제주도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제주의 인재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등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