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김기환 도의원, 청소년이 직접 뽑은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상태바
김기환 도의원, 청소년이 직접 뽑은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 승인 2023.12.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기환 도의원.
▲ 김기환 도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도2동 갑)은 12월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에서 광역의원 부분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입법 및 입안 활동을 한 분들을 청소년이 직접 발굴, 추천, 선정 및 시상함으로써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정책과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재고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8회째를 맞고 있다.

 특히 청소년희망대상은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직접 선정하는데 의미가 크며, 1차 심의위원회 심의, 2차 청소년 1,015명의 온라인투표, 3차 청소년희망대상 심의위원회 최종심의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되었다.

 김기환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학교밖 청소년 교육·복지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교통비와 급식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의 날 조례, 제주특별자치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조례,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디지털 문해력 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함으로써 청소년정책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기환 의원은 “청소년이 직접 선정하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청소년이 사회·문화·경제 등 모든 부문에서 걱정없이 꿈을 펼칠수 있는 청소년희망 제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