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시 서부보건소,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신청하세요!”
상태바
제주시 서부보건소,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신청하세요!”
  • 승인 2023.12.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대 고위험 임신질환으로 진단 후 입원치료 중인 임산부 대상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건강한 출산과 모자건강을 보장하기 위한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의 임산부이며, 19대 고위험 임신질환으로 진단받고 입원치료를 받는 경우 해당된다.

 19대 고위험 임신질환에는 ‘조기진통, 분만관련 출혈, 중증 임신중독증, 양막의 조기파열, 태반조기박리, 전치태반, 절박유산, 양수과다증, 양수과소증, 분만전출혈, 자궁경부무력증, 고혈압, 다태임신, 당뇨병, 대사장애를 동반한 임신과다구토, 신질환, 심부전, 자궁 내 성장 제한, 자궁 및 자궁의 부속기 질환’ 등이 해당된다.

 지원 금액은 고위험 임산부 입원치료비의 급여 중 전액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진료비에 해당하는 금액의 90%이다.

 단, 병실입원료, 식대(환자특식), 한방 치료 관련 진료비, 고위험 임신질환 치료와 관련 없는 진료비, 보조기, 의료기기 및 의료 소모품 구입비 등은 지원금액에서 제외된다.

 지원 한도는 1인당 300만원까지이며, 신청 기간은 분만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일 기준 임산부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유창수 제주시 서부보건소장은 “만혼, 늦은 출산 등으로 고위험 임산부가 늘고 있다”면서,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으로 임신과 출산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