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중문고, 타이베이시 난강고등학교 방문
상태바
중문고, 타이베이시 난강고등학교 방문
  • 승인 2024.01.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문 고등학교(교장 강명화) 방문단은 지난달 28일, 자매결연 학교인 대만 타이베이시 난강 고등학교(교장:랴오춘잉)를 방문했다. 공동수업, 전통과자 만들기 체험과 학생 공연을 진행하고 급식을 함께하며 친교의 시간 진행 등 국제교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교류는 서귀포시 교육국제화특구 단위 학교 지원 사업과 중문고등학교 동문회의 지원을 바탕으로 1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두 학교 교장 선생님의 개회사로 시작된 교류 행사에서 제주의 문화와 명승지를 알리는 수업과, 대만의 음식을 배우고 만드는 수업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영어와 중국어로 제주의 전통과 명소를 대만 학생들에게 소개하며 함께하는 국제교류를 실천했다.

 중문 고등학교는 2023년부터 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난강 고등학교와 여러 차례의 온라인 화상수업과 편지 쓰기 활동을 통해 교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자매결연협약 체결 이후 방문이 성사되었다. 난강 고등학교는 이날 교장 선생님과 학생들이 교문 밖에서 반갑게 맞아주었고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지하철역까지 함께 걸어가며 정겹게 배웅했다.

 강명화 교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계속적인 국제교류로 더욱 친밀해지고 글로벌 인재 양성에 함께 가는 파트너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