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한천초, 1·2학년‘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 4’동시집 발간
상태바
한천초, 1·2학년‘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 4’동시집 발간
  • 승인 2024.01.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초등학교(교장 강혜순) 1, 2학년은 1월 4일,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 4’ 동시집을 발간했다.

 이번 발간된 동시집은 2020년에 이어 네번째 발간된 문집으로 우리 학교의 특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주제중심 마을교육프로젝트 ‘워킹! 한천투어’ 운영을 통해 얻어진 소중한 경험들을 학생들이 직접 동시와 그림으로 엮어 제작되었다.

 한천초등학교 1, 2학년은 국어와 통합교과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연계해 ‘워킹! 한천투어’를 통해 우리 마을을 탐방한 소감을 동시로 표현하고 문집을 만드는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마을 축제인 용연축제를 재현하는 한천 용소원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생생하게 경험을 나누는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이러한 모든 경험들을 녹여 마을의 지리와 역사, 동네 가게를 살펴보고 이웃 사람들을 만나며 인상 깊었던 내용을 글감으로 삼아 동시를 만들어 어울리는 그림과 함께 완성했다. 그 결과 마을과 학교가 하나 되어 동시로 어우러지는 ‘꿈나무 천사들의 동네 한바퀴’ 네번째 동시집을 발간하게 되었다.

 한천초 관계자는 “교과와 연계해 운영된 ‘워킹!한천투어’ 프로젝트 운영으로 학생들은 우리 마을에 대한 관심이 향상되었고 역사·문화적 지식을 쌓으며 마을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다"며, "한천초등학교는 물론 지역에 대한 사랑과 더불어 성장하는 발판이 되며 창작의 기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