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위올라잇, 작가와 출판을 잇는 ‘출판 연합 공모전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위올라잇, 작가와 출판을 잇는 ‘출판 연합 공모전 프로젝트’ 진행
  • 승인 2024.01.1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 콘텐츠 플랫폼 위올라잇, 작가와 출판을 잇는 ‘출판 연합 공모전 프로젝트’ 진행
출판 콘텐츠 플랫폼 위올라잇, 작가와 출판을 잇는 ‘출판 연합 공모전 프로젝트’ 진행

 출판 콘텐츠 플랫폼 위올라잇을 운영하는 키픽스는 작가와 출판사를 잇는 ‘출판 연합 공모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출판 연합 공모전 프로젝트’는 작가 및 원고를 발굴하고자 하는 중소형 출판사와 결에 맞는 작가의 원고를 연결하는 데 지향점을 두고 있다.

 일반 출판사가 아닌 플랫폼에서 개최하는 공모전인 만큼, 기존 공모전과는 다른 특징도 눈에 띈다.

 여러 출판사가 하나의 시스템을 이용해 공모전에 참여한다는 점, 공모전 참여는 플랫폼의 원고 투고 시스템을 활용한다는 점, 참여 출판사별 공모 내역이 다르다는 점, 일정 집필률 이상의 원고를 대상으로 길지 않은 기간 모집한다는 점, 특히 출판권 설정 계약 기본 조건이 공개된다는 점 등이다.

 위올라잇은 여러 중소형 출판사와 작가에게 인프라를 제공하고, 출판사와 작가 상호 결에 맞는 상대를 효율적으로 만나는 데 방향성을 두고 있다며, 출판사와 작가 간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출판 계약을 위해 서포팅하는 방향성도 포함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새롭게 시도하는 형태의 공모 프로젝트인 만큼, 연합 공모전 프로젝트의 가능성 및 결과 확인 후 그 의미와 규모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위올라잇 ‘출판 연합 공모전 프로젝트’ 세부 내용은 1월 셋째 주 전후로 공개 예정이다.

 키픽스 소개

 키픽스는 출판 콘텐츠(IP) 플랫폼 ‘위올라잇’을 통해 작가-글-콘텐츠-출판 생태계를 잇고 있으며, ‘위올라잇 Live’를 통해 ‘작가 활동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출판 콘텐츠 시작점의 New Paradigm을 향하며,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를 통해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MISSION을 향해 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