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섬에서 만끽하는 겨울여행…‘눈 속의 제주의 꽃과 나무’
상태바
섬에서 만끽하는 겨울여행…‘눈 속의 제주의 꽃과 나무’
  • 승인 2024.01.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자연사박물관, ‘2024년 갤러리 벵디왓’ 첫 번째 전시
▲ 흰털괭이눈.
▲ 흰털괭이눈.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박찬식)은 오는 1월 16일부터 2월 4일까지 갤러리 벵디왓에서 ‘눈 속의 제주의 꽃과 나무’ 생태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제주생물자원㈜은 2014년 설립한 제주토종 농업회사법인으로, 제주의 자연과 전승지식을 산업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주요 전시 작품은 동백꽃을 비롯해 하얀 눈 속에 꽃피는 흰털괭이눈, 가시딸기, 모데미풀과 제주의 겨울 풍광을 대표하는 팽나무와 송악 등 30여점이다.

▲ 팽나무.
▲ 팽나무.

 이외에도 가시딸기, 섬모시풀, 환삼덩굴, 가시복분자딸기 등 제주산 원료를 추출해 개발한 화장품도 선보인다.

 한편, 전시작품은 관람객들이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 금액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 송악.
▲ 송악.

 송관필 제주생물자원 대표는 “겨울식물은 봄을 맞이하기 위해 인내의 시간을 보내지만, 하얀 눈으로 갈아입은 겨울꽃과 겨울나무는 고달픈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시작을 알리는 징표”라며, “제주의 식물자원은 청정이미지를 상징하는 홍보대사인 동시에 생물주권수호를 위한 국가문화유산”이라고 전했다.

▲ 모데미풀.
▲ 모데미풀.

 박찬식 민속자연사박물관장은 “박물관은 관람객들이 푸른 정원과 눈 속에 핀 꽃을 한번에 만끽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라면서, “특히 올해는 박물관 개관 4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아카이빙 기획전을 비롯해 가족축전, 알찬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박물관에서 값진 추억을 간직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