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신간〕도서출판 형설의 공 ‘미용실에서 읽는 철학책’ 출간
상태바
〔신간〕도서출판 형설의 공 ‘미용실에서 읽는 철학책’ 출간
  • 승인 2024.01.18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훈 지음, 도서출판 형설의 공, 252쪽, 1만7000원
김재훈 지음, 도서출판 형설의 공, 252쪽, 1만7000원

 도서출판 형설의 공이 ‘미용실에서 읽는 철학책’을 펴냈다.

 김재훈 작가의 ‘미용실에서 읽는 철학책’은 하루 열 줄 이상 글쓰기를 실천하며 쓴 글들을 엮어 낸 책이다. 제목인 ‘미용실에서 읽는 철학책’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그냥 지나칠만한 요소들을 글쓰기 소재로 삼아 편안하면서도 다양한 주제를 소재로 글을 썼기 때문에 붙인 이름이다. 책의 주된 내용은 철학이지만 철학적인 내용이 아닌 것도 많다. 철학이라고 해서 어려운 내용을 다룬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읽기 쉬운 철학적인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이 책은 글쓰기의 위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주는 책이다. 하루 열 줄 이상 글쓰기를 실천하고 있는 김재훈 작가는 세상에서 펼쳐지는 모든 것들을 글쓰기 소재로 삼는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문제들도 글로 적기 시작하면 어딘가 다르게 보이기 시작한다. 그렇게 하루 열 줄 이상의 글로 남기는 수년간의 작업 끝에 한 권의 책이 만들어진 것이다.

 이 책에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QR 코드다. 총 38개의 QR 코드가 책 속에 들어 있다. 이 QR 코드는 노래 URL로 이어지는 링크로, 글의 내용과 어울리는 분위기의 노래를 저자가 QR 코드화했다. 이 QR 코드로 독자들은 글을 읽으면서 배경음악을 들을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이런 독특한 방식은 독자들이 좀 더 글에 몰입할 수 있고,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좀 더 드라마틱하게 느낄 수 있는 작용을 한다.

 또 글쓰기 특강 강사이기도 한 김재훈 저자의 글쓰기 노하우도 엿볼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은 쓰기를 힘들어한다. 디지털 시대에 웬 쓰기 교육일까? 그러나 쓰기는 정말 중요하다. 글을 쓰다 보면 생각이 정리가 안 될 수가 없다. 말을 할 때는 이 말 저 말 횡설수설할 수도 있지만 쓰기는 그렇지 않다. 나름대로의 논리성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 그러다 보면 사고가 정확해진다. 오늘부터 무조건 열 줄 이상 글쓰기를 실천해 보자.” _ ‘하루 열 줄 이상 글쓰기’ 중에서

 책의 말미에 가면 스스로 ‘야생작가’라고 한 김재훈 저자의 이야기도 잔잔하게 펼쳐진다. 한 개인의 이야기지만 우리 모두가 걸어가고 있는 또는 걸어갈 인생길이다.

 ‘미용실에서 읽는 철학책’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형설의 공 소개

 형설의 공은 1인 독립 출판회사다. 2022년 8월 설립됐으며, 2022년 첫 도서를 출간했고, 2023년 1월 11일 두 번째 도서를 펴냈다. 앞으로 미용실에서 읽는 시리즈를 출간할 예정으로 작가들을 섭외하고 있으며, 출판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자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