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서울유스호스텔-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 청소년 성장 및 교육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유스호스텔-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 청소년 성장 및 교육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24.01.2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 서남식 소장과 서울유스호스텔 최종태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 서남식 소장과 서울유스호스텔 최종태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유스호스텔(원장 최종태)은 1월 25일(목)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소장 서남식)와 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방 청소년 또는 도서 지역 청소년 편의 제공 △국내·국외 여행 청소년 지원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협력 및 인적 교육 활동 지원과 같은 협약 사항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시 중구 남산에 있으며,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운영하는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과 도심 속의 자연을 찾는 가족들, 각종 세미나와 행사를 개최하는 단체들을 위한 숙박 및 연회 시설을 갖췄고, 명동과 N서울타워 등 서울 명소와 가까워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는 한국 및 중국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라남도 교육청 직속 기관의 교육을 지원하는 청소년 전문 교육 기관이다. 청소년 리더십, 인성 교육, 진로 코칭, 놀이치료 학습, 부모 자녀 소통 교육 등 다양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서울유스호스텔 최종태 원장은 “풍부한 교육캠프 운영 경험 및 다양한 청소년 기관과 연계 교류를 진행한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유스호스텔을 이용하는 여행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청소년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운영하는 청소년 특화시설로, 서울의 중심부인 남산에 자리한 유스호스텔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과 도심 속의 자연을 찾는 가족들, 각종 세미나와 행사를 개최하는 단체들을 위한 숙박 및 연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명동과 N서울타워 등 도심 관광지와 가까워 청소년을 포함한 일반 숙박객, 해외 여행객 모두에게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수련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