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국제교육원, 2024 다문화언어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2024 다문화언어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승인 2024.01.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이유선)은 지난 1월 27일,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 다문화교실 및 이중언어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할 다문화언어강사 25명을 대상으로 ‘2024 다문화언어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언어강사를 대상으로 사전에 연수과목 선정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해 참여자 중심의 연수로 기획했다. 연수 내용으로는 ▲ 다문화언어강사의 역량강화 필요성 ▲ 학생중심의 수업디자인과 다문화교실의 운영 방향 ▲ 이중언어교육의 이해 ▲ 이중언어교실 수업 사례 ▲ 알아두면 좋을 초등학교 교실 속 Tip! 으로 다양한 콘텐츠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강사들이 분임별로 모여 토론 및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갖게 되어 다양한 정보 공유 및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

 다문화교실은 세계 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 인식 및 상호 문화 존중 태도를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올해 신규사업으로 초등학교 5개교를 대상으로 이중언어교실 사업이 진행된다.

 제주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다문화언어강사가 학교 현장에서 다문화교실 및 이중언어교실 등 내실있는 수업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