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서귀포시교육지원청,‘꿈왓’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꿈왓’위탁운영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24.01.3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지난 1월 30일, 비영리법인 꿈키교육문화원(대표 이현미)과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인 ‘꿈왓’을 위탁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진로체험처 발굴·관리 및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학교 진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역실정에 맞는 △진로 체험처 발굴 △지역 공공기관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확대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신산업분야 체험처 및 프로그램 발굴 확대 등 학생 자신이 행복한 꿈과 끼를 가꾸며 미래 진로 설계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폭넓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다회기 심화진로프로그램을 확대해 진로역량 개발에 도움을 줄 계획이며, 진로체험의 질을 높이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체계적인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적 특성에 맞는 진로 체험처 및 진로 프로그램 개발, 진로체험 운영으로 학생들의 꿈을 찾는 진로센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교육지원청-지자체-지역사회의 진로교육 협력체제를 구축·운영해 지역 연계 진로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급별 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