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시, 통장협의회 대상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 통장협의회 대상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설명회’ 개최
  • 승인 2024.02.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영근 부시장, “시민 주권 강화로 지역의 고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참여 기대”

 제주시는 지난 2월 6일, 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제주시 통장협의회 200여명을 대상으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과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 제주특별법 개정안이 의결되면서 행정체제 개편의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고, 제주형 행정체제 모형·구역안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지방시대를 이끌어나갈 새로운 기초자치단체 모델을 만들 수 있는 발판이 조성됐다.

 설명회는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에 앞서 시민들의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도 행정체제개편추진단의 강민철 행정체제개편추진단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추진 상황, 로드맵 공유,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설명했다.

 한편, 제주시는 오는 8일에도 통장협의회 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변영근 제주시 부시장은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을 통해 새로운 기초자치단체가 도입되면 시민의 손으로 직접 시장을 선출해 책임행정이 실현된다”면서, “시민의 주권 강화를 통해 지역의 고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행정체제 개편에 통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