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道, 의료공백 최소화 위한 비상대책회의 개최
상태바
道, 의료공백 최소화 위한 비상대책회의 개최
  • 승인 2024.02.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중 행정부지사, 2월 22일 백록홀서 지역의료 유관기관 대응상황 점검

 제주특별자치도는 2월 22일 오후 5시, 백록홀에서 제주지역 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한 도민들의 의료 불편을 줄이기 위해 지역의료 유관기관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

 김성중 행정부지사가 주재한 이날 회의에서는 의사 집단행동 관련 공공의료기관 비상진료대책 추진 상황과 종합병원간 이송·전원체계 구축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특히 공공의료기관 비상진료체계, 비상시 신속한 연계와 협력이 필요한 기관간 핫라인 구축 상황, 24시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지역주민 응급실 이용 홍보 방안 등이 논의됐다.

 제주도는 지방자치단체 관리 대상인 4개 수련병원 현장점검을 통해 무단 결근이 확인된 전공의 10명에 대해 지난 21일 재점검한 결과, 1명이 환자 진료 업무에 복귀했으며 나머지 무단 결근자 9명에 대해서는 ‘업무개시 명령 불이행 확인서’를 징구했으며, 이를 보건복지부에 송부할 예정이다.

 김성중 행정부지사는 “제주는 섬이라는 지리적 특수성으로 인해 지역 내 제한적 의료자원으로 완결적 치료를 해야 하는 의료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다른 지역보다 더 중요하다”며, “앞으로 심각단계 발령에 대비한 비상대책 마련 및 신속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도민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