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구글 클라우드, AI 솔루션으로 푸마 온라인 쇼핑 경험 혁신
상태바
구글 클라우드, AI 솔루션으로 푸마 온라인 쇼핑 경험 혁신
  • 승인 2024.03.0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로고
구글 클라우드 로고

 구글 클라우드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및 AI 솔루션을 도입해 전 세계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하며 개인화된 온라인 리테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푸마는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생성형 AI 쇼핑 도우미(shopping assistants)부터 가상 시착, AI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에 이르는 소비자 경험 혁신의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푸마 공식 홈페이지(PUMA.com (https://kr.puma.com/kr/ko/home))를 비롯한 이커머스 일부를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푸마는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맞춤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와 구글 클라우드 빅쿼리(BigQuery)를 도입했다. 그 결과, 평균 주문 금액이 이전 대비 19% 증가하는 등 고객 경험 개선에 있어 이미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다. 또한 아피지(Apigee)와 빅쿼리를 활용해 최대 4배 더 빠르게 실시간 재고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고객들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찾을 수 있게 됐다.

 나아가 푸마는 다년 간의 파트너십 기간 동안 소비자 직거래(D2C, Direct-to-customer) 채널의 모든 단계에 구글 클라우드 AI 기능을 통합해 보다 맞춤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구글 클라우드의 리테일용 버텍스 AI 서치 (https://cloud.google.com/solutions/retail-product-discovery)(Vertex AI Search for retail)는 푸마 공식 홈페이지 내 디지털 콘텐츠에 구글 검색과 동일한 수준의 검색 및 추천 기능을 구축해 소비자가 더 쉽게 푸마 제품을 찾고, 관심사와 트렌드에 따른 맞춤형 쇼핑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후 푸마는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및 비주얼 검색 도구(visual search tools)를 활용해 생성형 AI 쇼핑 도우미, AI 생성 콘텐츠를 기반으로 스포츠웨어를 가상으로 시착해 볼 수 있는 스타일 쇼핑(Shop the Look) 기능 등 미래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구글 클라우드의 AI 기능은 푸마 공식 홈페이지의 새로운 글로벌 로열티 프로그램에도 적용돼 리워드 활동을 강화하고, 개인 회원 및 가족 회원 모두의 취향에 맞는 특별 혜택과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푸마는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하면서 글로벌 이커머스 데이터와 워크로드를 통합해 단일 데이터 엔진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브랜드 및 디지털 콘텐츠 참여방식에 대한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개인화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이전에 사용하던 이커머스 클라우드 대비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내부에서 사용하는 다른 클라우드 플랫폼, 타사 이커머스 솔루션, 글로벌 공급업체 및 파트너사 등과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판초 오르투자르(Pancho Ortuzar) 푸마 글로벌 이커머스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구글 클라우드의 AI와 데이터 기능 덕분에 푸마는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강화하고, 이를 원활한 커머스 운영 및 온·오프라인에서 더욱 개인화된 쇼핑 경험으로 전환할 수 있었다”며 “구글 클라우드로 이커머스 인프라를 이전함으로써 푸마의 D2C 채널이 전체 비즈니스 성장의 중요한 원동력으로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캐리 타프(Carrie Tharp) 구글 클라우드 전략 산업 부문 부사장은 “소비자 취향이 더욱 개인화되고 맞춤화되면서 인기 브랜드가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생성형 AI와 같은 기술에 주목해야 한다”며 “구글 클라우드와 푸마는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AI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을 혁신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 소개

 구글 클라우드는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며 현재와 미래를 위한 AI, 인프라, 개발자, 데이터, 보안 및 협업 도구 등을 제공한다. 구글 클라우드는 전 세계적 규모의 자체 인프라, 맞춤형 반도체 칩, 생성형 AI 모델 및 개발 플랫폼과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강력하고 최적화된 완전 통합형 AI 스택을 제공하며 모든 기업의 혁신을 지원한다.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로 구글 클라우드를 선택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