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취약계층 미디어 제작 및 송출지원 공모사업 시행
상태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취약계층 미디어 제작 및 송출지원 공모사업 시행
  • 승인 2024.03.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취약계층의 권익 증진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미디어 제작 및 송출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의 미디어 소통 능력 강화와 그들에게 필요한 사회, 안전 등의 공익적인 제도를 매체를 통해 사회에 널리 알리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사회적 가치를 지향하는 사회적기업 육성법 시행령 제2조에 해당하는 취약계층 관련 기관 및 단체로서, 제주를 기반으로 취약계층이 주체가 되어 미디어를 생산하고 확산하고자 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의 미디어 접근성과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분야별 ▲교육 ▲제작 ▲확산 지원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교육 지원은 취약계층 대상의 맞춤형 교육으로 공익 활동이나 미디어 제작 기술 등의 교육을 확산하며, ▲제작 지원은 취약계층 관련 미디어 제작 및 확산에 필요한 제작비·운영비를 일부 지원한다.

 ▲확산 지원은 미디어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한 상영회나 공개방송, 캠페인 등의 자체 행사를 지원하게 된다.

 그외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도 운영한다.

 지원규모는 총 3개소로 1개소 2천만원, 나머지 2개소는 각 1,500만원으로 총 5천만원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단, 개소별 지원액의 10% 이상을 자부담으로 편성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오는 3월 25일부터 3월 29일 오후 5시까지(5일간) 진흥원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click0925@ofjeju.kr)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http://www.ofjeju.kr) 공지사항 내에 공고문 및 신청서 양식 등을 참고하면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들이 수혜자가 아닌 콘텐츠 생산자로서의 역할을 증명하여 문화나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참여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교육운영팀(☎ 064-735-06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