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서귀포시, 걷기브랜드 ‘탐나는 걷기’로고 공모 우수작 선정
상태바
서귀포시, 걷기브랜드 ‘탐나는 걷기’로고 공모 우수작 선정
  • 승인 2024.03.1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 공모 총 282작품 접수, 1·2차 심사 후 최종 3개작품 선정

 서귀포시는 시민걷기 활성화와 걷기문화 확산을 목표로 독창적인 걷기브랜드 이미지를 개발하고 다양한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탐나는 걷기' 디자인 로고를 공모하고 최종 3개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시는 총 사업비 9백만원을 들여 지난 2월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을 활용해 전국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탐나는 걷기'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공모한 결과 총 282작품이 접수되었다.

 이후 디자인의 활용성, 심미성, 독창성, 대중성 등 총 4개 항목을 기준으로 1차 전문 디자이너 심사와 2차 내부관계자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작품을 선정했으며, 최우수작 200만원, 우수작 100만원, 장려작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한편, 서귀포시는 이번에 선정된 '탐나는 걷기' 브랜드 로고를 걷기인증 기념품 제작과 각종 인쇄물과 홍보물에 적용하는 등 걷기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걷기인증 기념품은 1일 7천보씩 3개월이상 탐나는 걷기 모바일 챌린지를 성공한 시민들에게 한정해 지급할 예정이며, 1년 완주 시 특별제작 기념메달도 수여하는 등 지속적인 걷기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