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다문화 엄마를 위한 도서 및 교구 꾸러미 선물
상태바
다문화 엄마를 위한 도서 및 교구 꾸러미 선물
  • 승인 2024.03.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제3기 다문화엄마학교’입학식 참석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지난 3월 9일, 서귀포시 복합가족센터(1층 다목적소통교류공간)에서 열린 ‘제3기 다문화엄마학교 입학식’에 참석해 책 꾸러미 등을 선물했다.

 서귀포시에서 운영하는 ‘제3기 다문화엄마학교’는 다문화 가정 엄마들이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자녀의 학습을 지도하며, 학교 선생님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15명의 학부모가 입학했다.

 교육 대상자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7개(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 과목에 대해 온·오프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교육과정 이수 후에는 초등학교 졸업 검정고시에 응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서귀포시 교육 협력 플랫폼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서귀포시와 협력해 다문화 가정 통합지원단을 구성해 다문화 가정을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입학식에 참가하는 다문화 엄마를 위한 도서 및 교구 꾸러미를 준비해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다문화엄마학교 성적 우수자 자녀에 대한 모국 방문 지원과 더불어 다문화 가정 성장프로그램 및 이중언어 한마당을 통해 우수 가정을 선발해 부모 모국 방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순옥 교육장은 “다문화 교육 내실화를 위해 다문화 감수성 교육을 운영하고, 다문화 학생과 보호자의 맞춤형 지원을 위해 관내 사립 유치원을 포함한 유·초·중학교에 교구재 구입을 지원하는 등 다문화 가정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