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22:25 (토)
행복 농촌 위한 난상토론, '서귀포시 포럼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행복 농촌 위한 난상토론, '서귀포시 포럼위원회' 회의 개최
  • 승인 2024.03.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다운 농촌공간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논의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3월 11일, 남원읍 다목적드림센터에서 포럼위원 등 관계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협약 공모 논의를 위한 제5기 서귀포시 마을만들기 포럼(위원장 안봉수)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포럼 회의에서는 농촌협약에 관한 추진 상황 보고와 농촌협약 예비계획서 검토 및 개선사항에 대해 장시간 난상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농촌협약 공모 예비계획서상의 서귀포시 농촌지역 현 상황 분석에 대한 검토를 시작으로 농촌 커뮤니티의 장기적 번영을 위한 전략적 방안 등 문제점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었으며, 지역특성 및 사업계획에 맞는 비전‧목표‧전략과제명 등 보완과 평가기준에 입각한 내실있는 계획 수립, 공모선정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안서 등 농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는 참신한 개선 방안이 도출되었다.

 한편, 제5기 서귀포시 마을만들기포럼은 지난 7월 13일 각계 전문가 15명으로 구성(최초  2014.9.12. 구성)되었으며, 주요기능으로는 제주형 마을만들기 정책자문, 각종 중앙공모사업 컨설팅 등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위원회 회의를 통해 제시된 건설적인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농촌협약 공모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