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서귀포시, 안전한 어린이 기호식품 구매환경 조성
상태바
서귀포시, 안전한 어린이 기호식품 구매환경 조성
  • 승인 2024.03.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6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점검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개학철을 맞아 분식류, 과자류 등 소비 증가가 예상되는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위생지도 점검을 지난 3월 13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오는 26일로 마무리되는 이번 점검은 올해 새롭게 위촉된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36명을 활용해 진행 중이다. 점검 대상은 학교 주변 67개 구역과 학원가 주변 1개 지역 등 편의점·문방구·학교 매점 270곳이다.

 점검 내용은 ▲ 소비기한 경과 제품 진열·보관·판매 ▲ 조리·판매시설 위생적 관리 ▲ 종사자 개인위생 ▲ 어린이 정서 및 저해 식품 판매 ▲ 고열량 저영양 식품, 고카페인 함유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서귀포시는 이와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영업자 계몽활동도 병행해 추진 중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적발 위주 단속보다 계몽을 통해 영업주 의식 개선을 유도하고 있다”면서, “감시활동을 강화해 안심하고 취식할 수 있는 식품구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해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937곳을 점검해 청소 상태 및 정리 소홀 등 경미 사항 위반업소 89개소에 대해 시정조치하고 과자류, 빵류 등 어린이 기호식품 23건을 수거·검사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