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서귀포시, 보건지소 내과진료 휴진 및 진료 조정 안내
상태바
서귀포시, 보건지소 내과진료 휴진 및 진료 조정 안내
  • 승인 2024.03.2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7일까지 보건지소 공중보건의 3명 응급의료기관 파견 근무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응급의료기관 비상진료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17일까지 4주간 공중보건의사 3명이 제주대학교병원과 제주한라병원으로 파견됨에 따라 보건지소 내과진료를 휴진하거나 진료 일정을 조정 운영한다.

 동부지역 성산‧표선보건지소와 서부지역 안덕보건지소에 근무 중인 3명의 공중보건의사 파견 근무로 인한 진료 공백으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건지소 내과진료 휴진 안내 홍보와 진료 일정을 조정하게 되었다.

 이번 진료 조정으로 안덕보건지소와 표선보건지소는 내과진료를 휴진 운영함에 따라 내과진료, 물리치료 및 영유아 예방접종은 동네 병의원이나 가까운 보건소를 이용해주시고, 성산보건지소에서 주2회 시행 중인 영유아 예방접종과 위생업소 건강 진단서(구.보건증) 발급은 매주 목요일(주1회) 동부보건소 공중보건의사 출장 진료를 실시해 민원업무 처리 등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게 된다.

 또한, 공공의료기관인 서귀포의료원과 제주권역재활병원은 지난 3월 6일부터 평일 외래진료를 2시간 연장해 운영 중이며, 동네 병의원 진료 시간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스마트폰 앱(E-Gen)에서 문 여는 병의원 정보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종합병원의 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공중 보건의 차출로 인해 우리시에서 3명을 파견하게 됐으며, 보건소나 보건지소를 이용하는 시민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주민 홍보 및 비상진료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보건소(동‧서부보건소 포함)는 정부 보건의료 재난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함에 따라 지난달 23일부터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확대 운영하면서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보건지소 진료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064-760-6111), 서부보건소 (☎064-760-6211) 또는 각 보건지소로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