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0:09 (토)
서귀포 음악가들의 클래식 음악 선물
상태바
서귀포 음악가들의 클래식 음악 선물
  • 승인 2024.03.2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문화회관 기획공연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 2. - SOLO 인상’

 김정문화회관 기획공연 시리즈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 두 번째 공연, 'SOLO 인상'이 오는 4월 13일 토요일 오후 5시, 김정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SOLO 인상'은 클래식 음악 악기가 주는 진정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공연으로 연주자의 악기에 대한 탁월한 연주 테크닉과 작품에 대한 스타일과 해석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공연으로 쇼팽의 '발라드 1번' 피아노 독주를 시작으로 바리톤의 주옥같은 명곡 비제의 '투우사의 노래', 클라리넷 독주곡 슈만의 '환상 소곡집', 바이올린의 기교적인 테크닉과 역동적인 표현력을 빛낼 수 있는 사라사테의 '치고이너바이젠' 등으로 구성되며, 클래식 음악에 대한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노 오지학, 바리톤 김지욱, 클라리넷 임대흥, 바이올린 김민희 등 서귀포 출신이나 서귀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음악가들이 참여해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 음악가들의 활동을 지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OLO 인상'은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무료 공연으로 운영되며 입장권은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해 4월 1일부터 예매할 수 있다.

 김정문화회관의 ‘토요일 토요일은 클래식’ 시리즈 공연은 오는 4월 6일 앙상블 퍼플의 공연을 시작으로, 4월 22일 서귀포예술단의 합동 공연까지 다양한 클래식 음악 공연을 구성해 지역민들에게 음악이 주는 기쁨과 정서적 안정감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김정문화회관은 5월에 선보일 가족 뮤지컬 '빨간 머리 앤'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공연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064-760-37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