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제주의료원장 임명후보자 2차 재공모
상태바
道, 제주의료원장 임명후보자 2차 재공모
  • 승인 2020.06.2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재공모 응모자 2명 중 1명 철회서 제출
오는 7월 1일부터 6일까지 응모원서 접수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의료원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2차 재공모를 추진한다.

 제주도는 제주의료원장의 임기가 6월 20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최초 모집 공모 시는‘적격자 없음’으로 최종 결정돼 재공모를 실시한 바 있다.

 이후 2명이 응모했으나 지난 6월 24일 응모자 중 1명이 철회서를 제출함에 따라 6월 30일자로 제주의료원 경영 개선과 공공의료 확충에 필요한 적격자를 2차 재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주의료원장 공개 모집은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제주특별자치도 지방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재공고(2차) 후 오는 7월 1일부터 7월 6일까지 응모 원서를 접수한다.

 ‘임용 절차는 기존 모집 과정과 동일하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원서를 접수 후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2명 이상의 임용후보자를 추천한다. 이후에는 원희룡 지사가 최종 임명하게 된다.

 제주의료원장은 제주의료원 운영 전반을 담당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임기는 3년간이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 중 2차 면접심사를 치르게 되며, 신청은 응모원서 등 관련 서류를 도 보건건강위생과로(☎ 064-710-2911∼2) 직접 접수 및 등기우편으로 우송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전공의 수련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 및 지방의료원에서 진료 과장 이상의 직위에서 4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의사면허 취득 후 10년 이상 의료경력이 있는 사람 ▶보건·의료분야 4급 이상 공무원으로 4년 이상 재직한 사람 ▶병원경영의 전문가 또는 경영분야의 전문가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이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제주의료원장 임명 후보자 에 대해 2차 재공고인 만큼, 경영개선과 지역거점공공병원 책임성 강화를 위한 의료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응모를 기대한다”고 재차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