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7:52 (금)
건강하고 행복한 강정마을 협약식 및 사업설명회
상태바
건강하고 행복한 강정마을 협약식 및 사업설명회
  • 승인 2020.07.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에서는 7월 14일, 강정마을(회장 강희봉)과 건강하고 행복한 강정마을 협약식 및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건강하고 행복한 강정마을 사업은 건강문제에 대한 인식개선 및 건강 프로그램 참여로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농약 안전보관함 보급을 통해 주민들의 정신건강을 돌보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과 건강행태 조사, 건강생활실천 교육 및 해당 마을 주민에 대한 우울 선별검사와 자살 예방 교육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약안전보관함 300개를 보급해 농촌지역의 주된 자살 수단으로 사용되는 농약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충동적인 음독자살 시도를 예방하는 등 지역 주민들이 안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농약안전보관함에는 잠금장치가 있어 충동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음독사고를 예방하고, 24시간 자살예방상담 전화번호(1393)를 부착해 마을주민 누구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인숙 서귀포보건소장은 “다양한 신체․정신 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사업으로 지역 주민 스스로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고 안전한 지역문화가 조성되실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760-65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